6차소식

 제목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자 워크숍 성황리에 마무리 300여 업체 참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2-24
 이메일   jbcenter_in@daum.net  조회수   40

2018-12-19(수)

(아주경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자 워크숍 성황리에 마무리 300여 업체 참여

농촌융복합산업인증자협회는 지난 14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우수사업자 포상과 농촌융복합산업 정책 소개, 우수 경영체 사례발표, 해썹(HACCP) 이행관리시스템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최근 소비자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해썹 인증업체들의 이행관리업무에 대한 업무간소화를 위해 개발된 웹과 앱 기반의 전자 문서화서비스 솔루션이 소개됐다. 이는 기존 종이문서 작업으로 진행하던 업무를 전자문서(스마트폰 앱)를 활용해 간편하게 점검·관리하도록하는 업무 간소화를 위한 플랫폼이다. 

박진서 "마식공" 대표는 "융복합산업인증업체들에게 해썹 인증 이후 이행업무에 어려움을 해결해 줄 새로운 솔루션의 필요함을 느껴 SaaS형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온라인이나 스마트폰으로 이행업무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생산업체의 대소비자 홍보 솔루션을 제공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생산기업의 생 산정보를 고객에게 홍보하는 기능을 탑재했다"며 "소규모 생산업체의 생산성 향상과 매출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식공은 이날 솔루션 발매를 기념해 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들에게 2개월 무료사용권과 기술 지원을 약속했다. 현재 마식공 솔루션은 상표등록을 마치고 특허출원을 진행중이다. 

이전글 이전글 순창 고추장익는마을, ‘스토리’ 살린 체험마을 조성…연간 4만명 방문   2018-12-19   50   
다음글 다음글 전북도,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238개소 전국 1위 수성   2019-01-03   39   

삭제 수정 리스트